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3일의 휴가(2023)] 엄마와의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는 힐링 판타지 영화! 김해숙 신민아 강기영 (정보 줄거리 결말 출연진 총평)

by ꡴ꋎΘ𝀷᛭󰌞 2024. 3. 18.
반응형

영화 3일의 휴가는 저승에서 3일의 휴가를 받은 복자(김해숙)가 성공한 대학 교수 삶을 살고 있는 딸 진주(신민아)를 보러 가고 진주가 엄마를 그리워하면서 자신이 운영하던 백반집을 운영하는 것을 본 후 안타까워하는데,,, 엄마와 딸이 서로를 그리워하는 영화이다.

 

 

영화 3일의 휴가-포스터
영화 3일의 휴가-포스터

 

 

 

정보

- 개봉: 2023. 12.06

- 등급: 12세 관람가

- 장르: 드라마, 판타지

- 러닝타임: 105분

- 관객수: 52만 명

- 감독: 육상효 감독(나의 특별한 형제)

 

 

 

줄거리

영화 3일의 휴가-사진1
영화 3일의 휴가-사진1

귀신인 박복자는 저승 백일장에서 상품으로 3일의 휴가를 받고 저승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딸 방진주를 만나러 가며 영화는 시작한다. 귀신 박복자는 딸 방진주가 미국에서 대학 교수로 일하고 있는 것이 아닌 한국 자신이 운영했던 백반집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보며 당황해하고 어이없어한다. 귀신 복자는 답답한 마음에 3일 휴가 금기중 하나인 딸 진주에게 계속 말을 걸고 진주가 백반집 사장으로 완벽하게 음식을 하며 살아가는 모습을 본다. 춘분과 마을 사람들은 진주가 백반집을 운영하는 것을 보며 엄마인 복자가 답답할 것이라 이야기하지만 진주는 아무렇지 않게 시골 백반집 사장 생활을 이어간다. 복자는 진주를 보며 과거 무심했던 딸을 떠올리고 진주는 자기 전 불안해하며 엄마를 그리워하다 잠을 이루지 못한다. 다음날, 진주는 병원에 가 우울증을 치료받고 엄마 복자가 자신을 버린 이유를 생각한다. 과거, 젊은 복자는 어린 진주를 남동생 부부에게 맡긴다.

 

현재, 진주는 자신을 찾아온 친구 미진을 데리러 가고 자신을 몰아내려는 동네 어르신 분들께 국수를 대접한다. 진주는 친구 미진과 같이 엄마 레시피로 만두를 만들어 먹는다. 진주는 엄마가 돌아가신 후 엄마 만두를 먹고 싶어 여러 레시피를 만들어 시도하고 춘분의 도움으로 엄마 만두 레시피를 완성한다. 과거, 진주가 여고생일 때 엄마가 재혼한 집에서 무시받는 것을 본 후 약 올라 그때부터 공부를 열심히 하기 시작한다. 현재, 진주는 친구 미진 때문에 파혼한 민욱과 다시 만나고 결혼을 제안하는 민욱의 제안을 거절한다. 휴가 3일 차, 복자는 격한 감정으로 양동이를 걷어차 휴일이 다 끝나지 않았지만 올라가는 상황에 놓이고 가이드에게 반발하며 가는 시간을 늦춘다. 진주는 복자의 생일에 친구 미진과 같이 산소에 찾아가 엄마인 복자를 그리워하고 미진은 진주와 같이 두부를 만든 후 돌아간다.

 

 

 

반응형

 

결말

진주는 지나가다 맥도널드를 보고 과거 자신을 찾아온 복자에게 못되게 굴었던 기억을 떠올린다. 진주는 찾아온 춘분과 같이 이야기를 나누며 엄마 복자가 공부를 좋아했으며 자존심이 강했다는 사실로 대화한다. 과거, 젊은 복자는 어려운 사정 속에도 어린 진주와 같이 일을 다니며 자존심을 지키고 어린 진주를 부족함 없이 키우기 위해 어린 진주를 외삼촌에 맡긴 후 돈 많은 집과 재혼한다. 현재, 진주는 복자가 쓴 일기를 보며 엄마 복자를 그리워하고 복자는 그 모습을 보며 가이드에게 딸 진주와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 간청한다. 가이드는 복자에게 딸을 볼 수 있는 대신 딸에 대한 기억 모두가 사리지는 것을 말하고 복자는 딸 진주의 기억에 다 지워짐에도 딸 진주가 잘 살기를 바라 딸 진주의 꿈에서 진주와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복자는 저승으로 올라가고 진주는 엄마 복자를 만난 후 미련 없이 미국으로 돌아간다. 복자가 저승으로 가기 전 진주에게 자신이 못 알아봐도 엄마를 알아봐 달라 편지를 쓰는 장면이 나오며 영화는 끝난다.

 

 

 

출연진

영화 3일의 휴가-사진2
영화 3일의 휴가-사진2

저승에서 휴가 온 영혼으로 딸이 잘 살고 있는 모습을 보려 했지만 딸 진주가 자신이 하던 백반집에서 자신을 그리워하는 것을 보며 안타까워하고 딸 기억을 잊어버림에도 딸 진주가 잘 살기를 바라며 딸을 만난 후 저승으로 돌아가는 박복자 역은 힘센 여자 강남순, 마이 데몬, 경성크리처 등 작품을 한 김해숙 배우가 연기했다. 복자의 딸로 복자가 죽은 후 복자에게 모질게 대했던 과거를 후회하고 엄마 복자의 백반 집에서 생활하며 엄마를 그리워하다 꿈에서 복자를 만난 후 미련 없이 미국 대학교수로서 돌아가는 방진주 역은 보좌관 2 -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 갯마을 차차차, 우리들의 블루스 등 작품을 한 신민아 배우가 연기했다. 저승에서 일하며 복자를 안내하고 복자에게 처음에는 얄밉게 굴지만 복자의 사연을 안 후에는 복자가 딸을 만난 수 있게 방법을 알아오는 가이드 역은 경이로운 소문 2: 카운터 펀치, 끝내주는 해결사 등 작품을 한 강기영 배우가 연기했다.

 

그 외 인물들에는 진주의 친구로 진주가 파혼한 민욱과 다시 이어지길 바라고 진주를 진심으로 걱정하는 미진 역은 황보라 배우, 복자의 친구로 복자가 만들어준 요리를 좋아하고 복자의 딸 진주에게 복자에 대해 이야기해 주는 춘분 역은 차미경 배우, 어려운 사정에서도 진주와 살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그러면서 자신의 자존심을 챙겼던 젊은 복자 역은 배해선 배우, 엄마가 고생하는 것을 본 후 약 올라 공부를 열심히 하기 시작하는 여고생 진주 역은 김현수 배우, 엄마인 복자를 좋아하는 어린 진주 역은 박예린 배우가 연기했다. 특별출연에는 춘분의 아들로 나이 든 따로 사는 어머니 춘분을 걱정하는 용식 역은 박명훈 배우, 진주의 우울증을 진료하는 정신과 의사 역은 박현숙 배우, 진주와 파혼한 민욱 역은 김영재 배우가 연기했다.

 

 

 

총평

★★★★☆

평점은 8.5점이다. 소중한 사람과 헤어지기 전 소중한 사람과의 추억을 많이 만들어 후회를 조금이라도 줄이라며 알려주는 영화이다. 명장면은 복자가 자신을 그리워하는 진주를 보며 진주를 만나기 위해 가장 소중했던 기억인 진주와의 기억이 사라짐에도 진주의 꿈에서 만나 진주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장면이다. 제일 기억에 남는 장면은 복자를 데려가려는 가이드가 춘분의 강아지인 초롱이에게 쫓기다가 바지 엉덩이 부분이 터진 장면이다. 힐링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영화이다.

 

 

 

 

 

영화 3일의 휴가는 티빙, 왓챠, 웨이브, 유튜브, 넷플릭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