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악인전(2019)] 연쇄살인마에게 공격 받은 조폭과 연쇄살인마를 쫓는 경찰이 악마같은 연쇄살인범을 잡기 위해 손 잡았다! 마동석 김무열 김성규 주연 (정보 줄거리 결말 출연진 총평)

by ꡴ꋎΘ𝀷᛭󰌞 2024. 1. 17.
반응형

영화 악인전은 연쇄살인마의 공격을 받은 후 살아난 조폭과 연쇄살인마를 잡아야 하는 경찰이 악마 같은 희대의 연쇄살인마를 잡기 위해 힘을 합친다.

 

 

악인전-포스터
악인전-포스터

 

 

 

정보

- 개봉: 2019.05.15

-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장르: 범죄, 액션

- 러닝타임: 110분

- 관객수: 336만 명(손익분기점: 200만 명)

- 감독: 이원태 감독(대장 김창수, 법쩐, 대외비)

 

 

 

줄거리

악인전-스틸컷1
악인전-스틸컷1

밤, 강경호는 앞 차를 따라가 일부로 외진 곳에서 앞 차를 박고 뒷목을 붙잡고 나온 운전자를 죽이며 영화는 시작한다. 2005년 8월, 살인사건 현장으로 출동하던 정태석은 막힌 길에서 내려 조폭 장동수가 운영하는 불법 게임장을 혼자 덮치고 게임장에서 환전 업무를 보던 달호를 잡는다. 태석이 게임장으로 향했다는 소식을 들은 동수는 샌드백에 사람 넣고 때리는 것을 그만두고 유착 관계이자 태석의 상사인 안호봉에게 전화해 태석을 막아달라 부탁한다. 잡은 달호의 오토바이를 타고 살인사건 현장에 도착한 태석은 피해자의 차량에서 추돌사고 난 흔적을 발견하고 동수는 욕심부리는 허상도에게 찾아가 경고한다. 강력 3 팀장 태석은 3팀이 이번 살인사건을 조사했음에도 1팀에 살인사건 수사를 맡기는 상사 안호봉에게 화를 낸다. 술을 안 마신 동수는 부하들을 돌려보낸 뒤 혼자 차를 운전해 돌아가고 경호는 밤, 인적이 드문 곳에서 일부러 동수의 차에 추돌사고를 일으켜 동수를 칼로 찌른다. 동수는 강경호에게 칼에 찔리는 와중에 반격해 강경호에게 상처를 입히고 의식을 잃은 동수는 병원으로 옮겨져 급히 수술받는다.

 

동수의 부하 권오성은 부하들과 함께 최근 불화가 있던 허상도가 동수를 공격했다 생각해 허상도의 조직을 공격한다. 강경호는 외진 곳에 가 상처를 치료하고 그 주변을 돌아다니며 살인을 저지르다 칼을 잃어버린다. 수술 끝나고 깨어난 동수는 강경호를 허상도가 보낸 사람이 아니라 생각하고 강경호를 찾는다. 태석은 동수가 무언가를 숨기고 있다 생각해 수사하려 하지만 상사 안호봉의 반대로 수사하지 못한다. 동수는 자신이 봤던 강경호의 얼굴을 떠올리며 몽타주를 그리고 동수의 부하들은 몽타주로 강경호를 찾기 시작한다. 형사 태석은 동수에게 동수가 운영하는 성인 오락실 불법 영업을 봐주는 조건으로 연쇄살인범 강경호에 대한 단서를 달라 압박하고 동수는 부하들을 통해 강경호가 버린 차와 칼을 얻는다. 동수는 형사 태석에게 신탄진 살인 사건이 연쇄살인범 짓이라 말하며 그 주변에서 찾은 경호의 차, 몽타주를 주고 동수와 태석은 연쇄살인범 경호를 잡기 전까지 서로 손을 잡기로 거래한다.

 

동수는 상사 안호봉에게 단서(차, 몽타주)에 대해 알리지 않고 3팀 순호, 무영만 데리고 수사를 시작한다. 동수는 일부러 부하 권오성을 시켜 허상도를 연쇄살인범 경호의 칼로 죽이고 태석은 친분이 있는 과학수사팀 차수진에게 차에서 나온 지문, 머리카락, 혈흔 등을 감식해 달라 부탁한다. 태석은 차수진에게 허상도가 찔려 죽은 칼에서 피해자의 DNA가 나와 연쇄살인 수사로 전환될 것이라는 것을 듣고 동수는 화내는 허상도를 죽였냐 물어보는 태석에게 허상도를 죽였다 말한다. 연쇄살인범 경호는 자신이 죽이지 않는 허상도가 뉴스에 나오자 일부러 허상도의 장례식장에 찾아가 허상도의 오른팔 최문식에게 자신이 허상도를 죽이지 않았다며 알려준다. 동수와 태석은 같이 연쇄살인범 경호의 차를 조사하다가 허상도의 오른팔 최문식의 공격을 받고 태석은 싸움 중에 최문식을 죽이며 괴로워한다. 태석은 납치사건을 조사하며 납치범을 쫓다가 놓친 후 연쇄살인범 강경호에 대한 단서로 강경호의 집에 갔다가 납치범이 연쇄살인범과 동일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동수는 태석이 들려준 납치범 녹음으로 납치범이 연쇄살인범임을 확신한다.

 

 

 

반응형

 

결말

형사 태석, 순호, 무영은 동수, 건달들과 모여 수사한 것에 대해 공유하고 동수는 부하들을 풀어 강경호의 발신지를 토대로 강경호가 있을 만한 곳을 돌아다니며 태석, 형사들과 같이 강경호를 찾기 시작한다. 동수는 길을 가다가 비 오는데 우산을 안 쓰고 있는 학생에게 우산을 내어주고 태석, 형사들, 부하들과 회식한다. 동수는 회식하다가 자신이 전해준 우산을 받은 학생이 죽은 것을 뉴스로 확인하고 동수, 태석, 형사들, 조폭들은 학생이 탄 버스 노선에 따라 주변을 다시 수색한다. 동수, 태석 무리는 강경호가 현재 살고 있는 고시원을 발견하고 그 앞에서 잠복한다. 형사들과 조폭들의 잠복을 눈치챈 강경호는 도망가고 동수와 태석은 강경호의 뒤를 따라간다. 동수와 태석은 강경호를 더 먼저 잡기 위해 강경호를 따라가며 싸우고 동수의 오른팔 권오성은 강경호를 쫓다가 강경호의 칼에 찔려 죽는다.

 

동수는 권오성이 죽는 와중에 알려준 길로 따라가 노래방에 숨어든 강경호를 잡고 자신의 아지트로 끌고 간다. 동수가 강경호를 죽이기 직전 태석이 동수의 아지트를 차로 들이받고 강경호를 데려간다. 태석은 강경호를 잡긴 했지만 정황 증거 밖에 없어 난처해지고 동수는 자신을 잡으려는 경찰들을 피해 숨는다. 강경호의 살인이 입증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던 그때 태석은 숨어있는 동수에게 찾아가 증인으로 서 달라 부탁하고 동수는 태석에게 증인으로 법정에 서는 대신 자신을 강경호가 있는 교도소로 보내달라 부탁한다. 동수가 법정에 나타나 강경호가 자신을 죽이려 했고 반격해 강경호에게 상처가 난 것을 말하며 강경호가 자신을 죽이려 했음을 증명해 낸다. 강경호는 죄가 입증되어 사형을 받고 태석과 3팀은 승진한다. 경찰들에게 잡힌 동수는 강경호가 있는 교도소로 들어가게 되고 씻고 있는 강경호 앞에 밧줄을 들고 나타나며 영화는 끝난다.

 

 

 

출연진

악인전-스틸컷2
악인전-스틸컷2

조직폭력배의 두목으로 자신을 찌른 연쇄살인범 강경호를 잡기 위해 형사 태석과 손을 잡고 강경호를 잡기 위해 노력하는데 결국 강경호를 태석에게 뺏기고 경찰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됐지만, 강경호에게 복수하기 위해 법정에서 강경호의 죄가 증명될 만한 증언을 한 후 강경호와 같은 교도소에 들어가는 장동수 역은 백두산, 이터널스, 범죄도시 3 등 작품을 한 마동석 배우가 연기했다. 충남천안경찰서 강력 3 팀장으로 연쇄살인범 강경호를 잡기 위해 조폭인 동수와 손 잡고 동수가 잡은 강경호를 빼앗고 데려가 법으로 강경호를 심판받게 하는 정태석 역은 정직한 후보, 하이쿠키, 스위트홈 시즌2 등 작품을 한 김무열 배우가 연기했다. 나이는 서른다섯으로 어릴 때 아버지의 학대로 보육원에서 자랐고 보통 사이코패스와 달리 사람을 가리지 않고 마구잡이로 죽이며 결국 태석에게 잡혀 사형으로 교도소에 수감된 뒤 교도소로 동수가 들어와 동수에게 공격받는 강경호 역은 돼지의 왕, 한산: 용의 출현, 노량: 죽음의 바다 등 작품을 한 김성규 배우가 연기했다.

 

그 외 인물들에는 충남천안경찰서 강력반장으로 태석의 상사이며 동수와 유착관계인 안호봉 역은 유승목 배우, 동수의 오른팔로 동수가 공격받자 오해해 허상도의 조직을 공격했으며 강경호를 뒤쫓다 강경호의 칼에 찔려 죽는 권오성 역은 최민철 배우, 충남천안경찰서 강력 3팀 형사로 태석, 조폭들과 같이 강경호를 잡기 위해 뒤쫓는 배순호 역은 김윤성 배우, 허상도의 오른팔로 허상도가 죽고 강경호에게 자신이 죽이지 않았다는 글을 받자 동수를 공격하고 동수와 같이 있던 태석에게 죽임을 당한 최문식 역은 허동원 배우, 충남천안경찰서 강력 3팀 형사로 태석, 순호, 조폭들과 같이 강경호를 뒤쫓는 하무영 역은 우강민 배우, 충남천안경찰서 강력 3팀 형사 김동철 역은 오희준 배우, 도박장에서 현금을 상품권으로 바꿔주는 일을 하는 조폭 오달호 역은 문동혁 배우가 연기했다. 우정출연에는 상도파의 두목으로 동수와 친분이 있어 보이며 욕심이 많아 동수의 것을 탐내다 동수의 지시를 받은 권오성에게 죽는 허상도 역은 유재명 배우가 연기했다. 특별출연에는 충남천안경찰서 과학수사팀 검시관으로 태석과 친분이 있는 차서진 역은 김규리 배우, 건물 투자자로 동수 앞에서 허상도를 말하며 동수를 약 올리는 안 사장 역은 류태호 배우, 연쇄살인범을 잡지 못하는 형사들을 다그치는 형사 과장 역은 전배수 배우, 강경호에게 사형을 내리는 대법원 판사 역은 차순배 배우가 연기했다.

 

 

 

총평

★ ★ ★ ★ ★

평점은 9.3점이다. 악마 같은 연쇄살인범을 잡기 위해 나쁜 놈(조폭)과 나쁜 놈(형사)이 힘을 합쳤다. 명장면은 동수가 잡은 강경호를 아지트로 끌고 가 때리는 장면이다. 제일 기억에 남는 장면은 동수가 학생에게 우산을 전달해 주고 태석이 학생에게 동수 같은 사람이 주는 것을 함부로 받지 말라고 할 때 학생이 태석에게 동수보다 더 깡패 같다고 하는 장면이다. 범죄와 액션 장르 영화를 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영화이다.

 

 

 

 

 

영화 악인전은 티빙, 넷플릭스, 웨이브, 쿠팡 플레이, 네이버 시리즈온,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