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싱글 인 서울(2023)] '누군가를 위한 누군가가 되지 말고 자기 자신이 되어라.' 이동욱 임수정 이솜 주연 (정보 줄거리 결말 출연진 총평)

by ꡴ꋎΘ𝀷᛭󰌞 2024. 3. 6.
반응형

싱글 인 서울은 <싱글 인 더 시티>의 주제로 만나게 된 작가 영호(이동욱)와 편집자 현진(임수정)이 책을 쓰며 혼자 사는 삶에 대한 가치관이 달라 부딪히고 서로 끌리게 되는 영화이다.

 

 

영화 싱글 인 서울-포스터
영화 싱글 인 서울-포스터

 

 

 

정보

- 개봉: 2023.11.29

- 등급: 12세 관람가

- 장르: 멜로/로맨스, 코미디

- 러닝타임: 103분

- 관객 수: 40만 명(손익분기점: 130만 명)

- 감독: 박범수 감독(레드카펫)

 

 

 

줄거리

영화 싱글 인 서울-사진1
영화 싱글 인 서울-사진1

편집장 주현진, 사장 진표와 직원들은 '싱글 인 서울' 책을 쓰던 작가가 임신을 해 책을 쓸 수 없어 고민하고 '싱글 인 서울'의 새로운 작가를 알아보기 위해 노력한다. 혼자 사는 삶을 좋아하는 논술 강사 박영호를 비추며 영화는 시작한다. 사장 진표는 '싱글 인 서울'의 새로운 작가로 학교 후배이자 현재 논술 강사인 영호를 추천하고 편집장 현진은 사장 진표의 설득으로 넘어간 영호와 '싱글 인 서울' 책을 쓰기로 계약한다. 현진은 서점 매니저 선우가 자신을 좋아한다 생각하고 사장 진표의 아내인 경아에게 가 연애 상담을 한다. 현진은 싱글에 대해 너무 비장하게 책을 쓰는 영호에게 가 첫사랑부터 부드럽게 책을 쓰자 말하고 영호는 첫사랑 이후 호구 같은 연애 생활을 떠올린다.

 

영호는 첫사랑 이야기를 묻는 현진의 물음을 통해 행복했던 첫사랑과의 추억을 떠올리고 사람에게 상처받는 연애를 했던 영호는 싱글이어서 매일이 설렌다 느낀다. 현진은 세심한 영호의 도움으로 집을 구하고 컵 선물한 서점 매니저 선우가 자신을 좋아한다 완전히 오해해 고백하라는 메시지를 보낸다. 영호는 현진, 직원들과 회의한 후 회식하고 현진은 여자친구와 같이 회식 장소로 들어오는 선우 매니저를 본 후 도망친다. 영호는 곤경에 처해 보이는 현진을 돕고 둘 사이에는 기묘한 기류가 생긴다. 영호는 현진과 연락을 주고받으며 자신이 설레어하는 모습을 보게 되고 현진과 멀어지기 위해 노력한다. 현진은 연락되지 않는 영호가 걱정돼 찾아가고 영호와 현진은 스킨십하며 가까워진다.

 

 

 

반응형

 

결말

영호는 '싱글 인 바르셀로나' 책을 맡은 작가가 자신의 첫사랑 주옥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주옥의 첫사랑 글이 자신과 정말 다른다는 것을 본 후 화가 나 책을 안 내겠다고 말한다. 한참 연락이 되지 않던 영호는 주옥의 라디오를 듣고 주옥이 자신을 위해 책을 쓴다는 것을 알게 되며 자신이 주옥과의 연애를 오해한 것임을 기억해 낸다. 현진과 직원들은 오만수 시인의 북 콘서트를 준비하고 마음을 잡은 영호는 오 시인의 북 콘서트에 찾아가 현진에게 책을 내고 싶다 말한다. 영호의 '싱글 인 서울' 책은 잘 되지 않고 영호는 떠나는 주옥에게 찾아가 사과하며 마지막 인사를 나눈다. 영호는 진표가 동네북 출판사를 그만두고 하는 호프집에서 경아의 추천으로 현진이 쓴 책을 보게 되고 현진을 만나기 위해 서점에서 기다린다. 영호는 현진에게 준비한 소설을 건넨 후 대화하며 오묘한 기류가 형성되고 현진에게 같이 호프 집으로 가자 말하며 영화는 끝난다.

 

 

 

출연진

영화 싱글 인 서울-사진2
영화 싱글 인 서울-사진2

논술강사로 거의 여자친구에게 차이는 연애를 해오며 연애에 상처받은 후 혼자 살아가고 혼자가 굉장히 좋다는 생각을 하며 '싱글 인 서울'의 책을 쓰는 박영호 역은 배드 앤 크레이지, 구미호뎐 1938, 킬러들의 쇼핑몰 등 작품을 한 이동욱 배우가 연기했다. 동네북 출판사의 편집장이자 영호의 '싱글 인 서울' 책의 편집자로 일하며 영호에게 관심을 가지고 영호와 가까워지는 주현진 역은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멜랑꼴리아, 거미집 등 작품을 한 임수정 배우가 연기했다. 작가 필명은 홍미나로 영호의 첫사랑이자 영호의 전 연인으로 영호를 위해 '싱글 인 바르셀로나'를 쓰는 홍주옥 역은 길복순,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LTNS 등 작품을 한 이솜 배우가 연기했다.

 

그 외 인물들에는 동네북 출판사의 사장으로 책을 쓰고 싶어 하는 영호에게 '싱글 인 서울' 책을 쓰도록 끌어들이고 후에는 동네북 출판사를 그만두고 호프집을 운영하는 진표 역은 장현성 배우, 진표의 아내로 꽃과 책을 파는 가게를 운영하며 현진의 연애상담을 해주는 경아 역은 김지영 배우, 동네북 출판사의 직원으로 가십을 좋아하는 윤정 역은 이미도 배우, 동네북 출판사의 인턴 직원으로 눈치 없지만 일 잘하는 병수 역은 이상이 배우, 동네북 출판사의 직원으로 책보다는 회식을 좋아하는 예리 역은 지이수 배우가 연기했다. 우정출연에는 현진이 가는 서점의 매니저로 현진이 자신을 좋아한다고 오해한 상대 선우 역은 윤계상 배우, 북 콘서트를 하는 시인 오만수 역은 조달환 배우가 연기했다.

 

 

 

총평

★★★★☆

평점 8.5점이다. 제목은 싱글이지만 싱글로 살아갈 수 없는 사람들을 보여주는 영화가 아닐까 생각된다. 명장면은 첫사랑에 관한 오해를 푼 영호가 현진에게 찾아가 '싱글 인 서울'책을 내겠다고 하는 장면이다. 제일 기억에 남는 장면은 영호가 연애에서 상처를 받은 후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 설레고 행복하게 살아간다 느끼며 영화 위대한 개츠비를 따라 하는 장면이다. 가볍게 쉬고 싶은 영화를 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영화이다.

 

 

 

 

 

영화 싱글 인 서울은 왓챠, 웨이브,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네이버 시리즈온,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