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마스터(2016)] 이병헌 강동원 김우빈 주연 쫓고 쫓기는 범죄 오락 액션 영화 (정보/줄거리/결말/쿠키영상(2개)/등장인물/총평)

by ꡴ꋎΘ𝀷᛭󰌞 2023. 9. 15.
반응형

영화 마스터는 감시자들, 택배기사 등 작품을 한 조의석 감독의 작품이다. 지능 범죄 수사대 재명이 사기 집단의 브레인 장군의 도움으로 희대의 사기범 진 회장을 검거하려 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다.

 

 

마스터-포스터
마스터-포스터

 

 

 

정보

- 개봉: 2016.12.21

- 등급: 15세 관람가

- 장르: 액션, 범죄

- 러닝타임: 143분

- 관객 수: 714만 명

- 감독: 조의석 감독

 

 

 

줄거리

지능 범죄 수사대 팀장인 김재명은 사기꾼 진현필 회장을 잡기 위해 원네트워크에서 하는 진 회장의 연설을 듣고 진 회장은 원네트워크의 연설을 들으러 온 사람들에게 자신을 믿으면 돈을 벌 수 있다는 거짓된 연설을 한다. 지능범죄 수사대 소속 신젬마는 원네트워크를 수사하기 위해 장군을 협박해 데려가고 김 엄마는 안경남에게 돈을 보내라 지시를 내린다. 그 시각 진 회장은 저축 은행을 인수하기 위해 금감원 한상욱 국장과 미팅하고 김 엄마는 장군의 전화로 경찰이 자신들을 잡으려 한다는 것을 눈치챈다. 김 엄마는 원네트워크 자료들을 폭파시킬 준비하고 재명, 젬마는 원네트워크 전산실 위치, 진 회장 로비 장부를 알려주는 대가로 형량을 낮춰준다며 장군을 압박한다. 장군은 재명, 젬마와 거래하는 조건으로 풀려나고 진 회장에게 의심을 받지만 무사히 넘어간다. 장군은 지능 범죄 수사대의 눈을 피해 전산실을 관리하는 안경남에게 향하고 계좌에서 500억 원을 빼내 진 회장을 뒤통수 칠 계획을 세운다. 재명은 경찰청장에게 일주일의 시간을 더 주면 진 회장에게 돈을 받은 놈들까지 잡을 수 있다 확신의 차 말하고 장군은 해킹해 재명의 뒤를 캐보려 하지만 실패한다. 뉴스에서는 금감원 한 국장이 원네트워크를 긍정적으로 검토한다는 말이 나오고 그 때문에 원네트워크에 가입자 수는 빠른 속도로 성장한다. 장군은 진 회장 컴퓨터에 해킹 프로그램을 심으며 계획을 시작하고 재명은 장군이 꼼수를 쓴다는 것을 눈치챈다. 재명은 장군에게 진 회장의 로비 장부가 어디 있는지 확인하라 시키고 재명은 금감원 한 국장을 체포한다. 진 회장은 금감원 한 국장을 빼내기 위해 장부를 쓰고 재명은 진 회장 옆에 있던 장군의 도청과 녹화로 장부의 실체를 확인한다. 재명은 경찰청장에게 장군이 진 회장 장부를 빼내는 계획을 승인받고 계획시작 전 금감원 한 국장이 자살(진 회장 살해지시로 한 국장 사망)했다는 뉴스가 나온다. 재명은 한 국장이 죽으며 계획에 차질이 있지만 계획을 실행하고 장군은 진 회장에게 가 자신이 배신자라 실토한다. 장군은 자신이 미끼가 되겠다며 진 회장의 진짜 장부를 훔쳐 나오고 진 회장이 미리 심어놓은 살인청부업자 벙거지에게 납치된다. 장군을 뒤따라온 재명은 벙거지와 싸우다 놓치고 장군이 가진 게 진짜 장부인지 믿을 수 없어 장군이 아닌 진 회장을 검거하러 진 회장 쪽으로 향한다. 진 회장과 김 엄마는 돈을 챙겨 모든 증거를 제거하고 도망친다. 재명은 뒤늦게 장군을 찾지만 판단 실수로 장군과 형사 동료는 치명상을 입고 결국 진 회장을 잡지 못한다. 2조가 넘는 돈을 가진 진 회장과 김 엄마는 해외로 잠적하고 재명은 금융정보분석원으로 발령받는다. 장군은 수술을 받아 살아났지만 빚이 불어나 평범한 삶을 살기 힘들어지고 형사 동료는 장애를 얻는다. 1년 후, 장군은 원네트워크 때문에 피해받은 사람들의 질타로 힘들어하고 재명은 장군에게 다시 일을 하자고 권유한다. 뉴스에서 죽었다고 하던 진 회장과 김 엄마는 필리핀에서 새로운 사기를 준비하고 살인청부업자인 벙거지와 스냅백이 필리핀에 도착한다. 지능 범죄 수사대, 장군과 안경남은 진 회장 집 밑에 있던 비밀 공간에서 진 회장과 김 엄마의 조사를 다시 시작하고 지능 범죄 수사대는 장군의 도움으로 현재 한국에 묶여있는 돈 1조를 굴리는 황명준을 찾는다. 젬마는 장군의 대역이자 돈을 굴리는 황명준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가고 재명과 장군은 황명준에게 심어둔 도청장치로 진 회장이 살아있으며 1조를 더 얻기 위해 신 선생한테 매달리는 상황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결말

장군은 재명의 계획대로 황명준에게 가 빛이 너무 많아 힘들다는 것을 강조하고 김 엄마는 진 회장을 배신할 계획을 세운다. 재명은 로비스트인 척 젬마의 도움으로 황명준에게 접근하고 동시에 장군은 진짜 로비스트 피터 킴에게 접근한다. 재명은 로비스트인 척 황명준과 거래하고 동시에 장군도 진짜 로비스트 피터 킴과 거래한다. 재명은 신 선생을 설득해 3조를 얻고 황명준을 통해진 회장에게 판을 키우자 제안한다. 김 엄마는 진 회장이 자신을 따돌리며 일을 해 조마조마하고 장군의 머리로 진 회장을 배신하기 위해 장군을 필리핀으로 오라며 꼬드긴다. 진 회장은 사업을 확장하자는 재명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재명은 돈 세탁 하기 전 진 회장을 만나기 위해 장군과 같이 필리핀 마닐라로 향한다. 장군은 지능 범죄 수사대에 따로 알리지 않고 밤에 김 엄마를 만나 진 회장 배신 계획에 동참한다. 다음날, 재명은 한 식당에서 진 회장을 기다리고 약속 장소가 바뀌어 이동하다가 진 회장에게 납치된다. 지능 범죄 수사대는 납치된 재명을 추적할 수 없자 경찰청장 도움으로 현지 경찰들에게 지원을 요청하고 장군은 진 회장 배신계획으로 김 엄마와 접선 후 진 회장에게 가까이 간다. 재명은 진 회장에게 끌려간 후 진 회장과 거래하고 진 회장 채권 1조를 확보한다. 젬마는 진 회장의 2조가 계좌에 들어온 것을 확인한 후 황명준을 체포한다. 진 회장은 재명이 3조를 계좌에 넣자 도착한 김 엄마를 죽이고 재명의 정체를 안다며 6조를 자신의 계좌에 넣으라 협박한다. 재명은 6조를 진 회장 계좌에 넣고 진 회장은 자리를 뜨려고 한다. 과거, 재명과 장군은 일부러 진 회장에게 보낼 사진을 찍히고 진 회장의 계좌에 돈을 빼낼 계획을 세운다. 현재, 진 회장은 돈을 다 잃고 필리핀 현지 경찰들의 공격으로 장군을 데리고 도망친다. 재명은 진 회장을 쫓아가고 장군은 재명에게 총을 쏘며 도망가는 진 회장이 총을 못 쏘게 공격한다. 진 회장은 장군의 공격으로 운전하던 벙거지를 죽이고 재명은 장군과 진 회장이 탄 차의 앞을 막는다. 차는 고철에 박으며 사고 나고 사고 난 후 차에서 재빨리 내린 진 회장은 장부를 들고 도망친다. 재명은 도망친 진 회장을 따라가지 않고 상처 깊은 장군을 먼저 구한다. 재명과 장군이 차에서 나온 뒤 차는 폭발하고 진 회장은 다리를 다쳐 멀리 도망치지 못한 채 경찰들에 의해 포위된다. 결국 재명은 진현필(진 회장)을 체포하고 소식을 들은 젬마는 경찰청장에게 진현필을 잡았다 보고한다. 한국에 돌아온 재명은 진현필(진 회장)을 수사하고 장군은 재명이 권유로 3조가 넘는 돈을 피해받은 사람들에게 돌려준다. 재명은 젬마와 형사들과 함께 장부에 있는 사람들을 잡으러 가며 영화는 끝난다.

 

 

 

쿠키영상(2개)

- 장군은 안경남을 과거 살던 전산실로 데려다주고 지속적으로 돈을 다 보냈냐는 안경남의 물음에 쪽지를 주고 간다. 안경남은 쪽지에 쓰여있는 '계좌 확인해 봐'라는 말에 계좌를 확인하고 계좌에 0원이 있는 것을 알며 화낸다. 장군은 노래를 부르며 떠나고 안경남은 자신을 속인 장군에게 화를 내며 쫓아간다.

- 교도소 부속 병원에서 청소하는 황명준은 진현필에게 장부가 털려 나갈 수 없다는 말하고 진현필에게 출소하나 감옥에 가나 어차피 맞아 죽으니 아픈척하라고 이야기한다. 황명준은 진현필이 아프다며 의사에게 큰 병원으로 가야 될 것 같다 말하고 진현필은 태국이 아닌 필리핀으로 간 것을 후회한다.

 

 

 

등장인물

원네트워크의 회장으로 사람들에게 거짓말해 3조를 사기 쳤으며 결국에는 김재명에게 잡히는 진현필 회장 역은 미스터 선샤인, 우리들의 블루스, 콘크리트 유토피아 등 작품을 한 이병헌 배우가 연기했다. 지능 범죄 수사대 팀장으로 진급되기보다는 나쁜 놈인 진현필을 잡기 위해 노력해 결국 진현필을 잡고 진현필에게 뇌물 받은 사람들까지 잡는 김재명 역은 늑대의 유혹, 전우치, 검사외전 등 작품을 한 강동원 배우가 연기했다. 원네트워크의 전산실장으로 진현필을 배신해 모든 것을 잃었다가 진현필을 잡기 위해 재명과 함께 일하는 박장군 역은 우리들의 블루스, 외계+인 1부, 택배기사 등 작품을 한 김우빈 배우가 연기했다. 지능 범죄 수사대 소속 경위로 황명준을 꼬셔 정보를 알아냈으며 황명준을 잡는 신젬마 역은 방법, 산후조리원, 작은 아씨들 등 작품을 한 엄지원 배우가 연기했다. 진현필이 밀항 후 장군을 대신해 묶여있는 돈을 움직이는 변호사 황명준 역은 베테랑, 신과 함께-죄와 벌, 카지노 시즌2 등 작품을 한 오달수 배우가 연기했다. 원네트워크의 홍보 이사로 이름은 김미영이며 진 회장을 배신하려다가 죽는 김 엄마 역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퀸 메이커, 낭만닥터 김사부 3 등 작품을 한 진경 배우가 연기했다. 그 외 인물들에는 지능 범죄 수사대를 만들었으며 재명이 수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경찰청장 역은 정원중 배우, 금융 감독원 국장으로 진 회장의 지시로 죽는 한상욱 국장 역은 유연수 배우, 원네트워크 전산실 담당이었으며 장군과 친구인 안경남 역은 조현철 배우, 진현필이 고용한 살인청부업자로 장군을 죽이려 했던 벙거지 역은 박해수 배우, 진현필이 고용한 살인청부업자 스냅백 역은 우도환 배우, 재명이 따라한 로비스트 피터 킴 역은 주석태 배우가 연기했다. 특별출연 대한민국 지하 경제 조상이며 IMF 때 대기업 회장들 싸다구 날린 신 선생 역은 박정자 배우가 연기했다.

 

 

 

총평

영화의 평점은 9.4점이다. 뻔하지만 배우들의 연기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이다. 특히 중간에 같은 편 인 것 같았던 지명(강동원)과 장군(김우빈)이 서로를 믿지 않는 것처럼 보여줘 끝까지 긴장감을 놓지 않게 볼 수 있었다. 명장면은 진현필이 재명에게 잡힐 위기로 장부에 적혀있는 누군가에게 전화를 하지만 안 받아 결국 재명에게 잡히는 장면이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범죄 오락 영화를 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영화이다.

 

 

 

 

 

영화 마스터는 티빙, 웨이브, 왓챠, 넷플릭스, 네이버 시리즈온,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